본문 바로가기

바인칼럼: 6월 블로그 운영전략

◀↗↓↖▶바인 발행일 : 2020-06-01

거실에 앉아 5월을 정리하며 6월 블로그 운영전략을 정리해 봅니다.
오늘 하루 새로운 이웃님의 날카로운 구글애스센스 분석글을 보면서 너무 설렁설렁 블로그를 관리한것 같아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름 5월 한달동안 분석을 한다고 시험한 것이 있는데 그것도 심도 깊게 생각 해봤습니다.
https://vine.co.kr/308

 

구글애드센스 분석: 광고 위치별 클릭율 실험

수익형 블로그 운영 후 구글애드센스 수익증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블로그에 노출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 중 어디에 있는 광고를 방문자가 많이 클릭 �

vine.co.kr

 

 

6월 애드센스광고 전략

1) 광고 개수를 줄이자
현재 시험 한다고 많은 수의 광고를 배치 했던건 사실 입니다. 구글에서도 그렇고 이웃 블로거님의 조언도 광고수를 줄여야 수익에 더 효과 적이라고 합니다. 딱 4개만 배치 하겠습니다.
=> 6월 6일 수정: 블로그 레이아이웃을 좌측 사이이드바가 있는 2단 형태로 변경해 광고수 6개로 늘림
=> 본문상단 1개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2개(좌/우)로 변경함, 대세를 따르기로 결정함

2) 링크광고를 모두 빼자
링크광고가 클릭 유도는 쉽지만 수익으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2번 클릭을 해야 하기 때문에 클릭수에 비해 수익으로 전환 되는 전환율이 낮은 것 같아 빼기로 결정 했습니다.

3) 규칙적인 컨텐츠 생성
1일 1포를 6월에는 목표로 수익성 블로그 성장에 집중해 보겠습니다.

4) 컨텐츠 내용을 다각화
기존 컨텐츠는 일상생활의 비중이 높고 소위 이슈성 및 고정방문자를 위한 글의 비중이 낮아 조절 하려 합니다.
예약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무조건 다음날로 지정 할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요일을 정해 두면 6월 한달 빈칸 채우듯이 주제에 맞게 채워갈 수있어 관리도 편할 것 같습니다.
엑셀로 아래와 같이 만들어 봤습니다. 바탕화면에 저장해 두고 포스팅 할때마다 빙고 하듯이 하나씩 하나씩 채워 가려구요. 6월 예약상황입니다. 벌써 4개 채웠네요 ^^


월: 일상주제
화: IT 주제
수: 일상주제 
목: 금융주제
금: 일상주제 
토: 일상주제
일: 건강주제

 

 

6월 6일변경: 일상을 조금 세분화 해 토요일을 단순 일상에서 투잡메뉴로 변경함


 

5) 글자수 늘리기
컨텐츠 작성시 기존 아무 의미없이 열심히만 작성 했는데 이번달은 의무적으로 컨텐츠당 2,000자, 그리고 이미지는 5개 이상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어떤 결과가 있을지 6월 말일에 한번 지켜보죠. 

 

6) 블로그 레이아웃 변경(6월 5일 변경)
1단 레이아웃에서 좌측에 사이드를 배치하는 2단 레이아웃으로 변경 후 좌측레이아웃에 디스플레이 광고 추가함
=> 이 결정도 고수들 블로그를 봤을때 1단 보다는 2단이 많아... 대세를 따르기로 했다. 다들 그렇게 할때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 애드센스에서 사이드바 전용 광고 단위 생성 함.

 

7) 포스팅 하단에 관련글 삽입(6월 5일 추가)
새로 포스팅 하는 글 뿐만 아니라 기존 인기 글 TOP10의 글 하단에 관련글 보기 추가함.
서식으로 박스처리 + 플러그인(이전글 가져오기)를 활용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