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뱃살빼기 프로젝트: 줄넘기 길이조절, 줄넘기 1000개 하기

◀↗↓↖▶바인 발행일 : 2020-04-28

내 몸을 이대로 두면 안될 것 같아 며칠 전부터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 했습니다. 바로 가장 친근하고 만만한 줄넘기로 시작 하려 합니다.

 

집에서 가볍게 줄넘기를 해 보세요.

코로나로 외출도 힘들고 아파트 단지내 헬스장도 문닫아 정말 확! 찐자가 될 것 같아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오늘 시도해 봤습니다. 와이프는 유튜브를 보면서 힘들게 하던데 전 기초대사가 약골이라 그..

vine.co.kr

 

코로나여파로 홈트레이닝 - 지하주차장에서 줄넘기

오늘 4월날씨 치곤 바람도 많이 불고 쌀쌀한 하루 였습니다. 대신 미세먼지 없는 간만에 보는 화창한 하늘의 구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번에 홈트로 거실에서 줄넘기 1000개 한 이야기를 했죠? 오늘은 애들과..

vine.co.kr

줄넘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 특히 줄넘기 길이조절 등 아래와 같은 사항에 대해 정리해 보려 합니다.

1. 줄넘기 운동효과
2. 줄넘기 길이조절
3. 줄넘기 1000개 했을시 효과
4. 줄넘기 부작용, 무릎관절 주의
5. 줄넘기 줄이 꼬이는 것 해결 방안
줄넘기 운동효과

- 줄넘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많은 칼로리를 소비 합니다. 
- 지구력과 심폐기능 강화 및 골밀도도 증가 됩니다.
-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두 딸들은 집앞 점핑줄넘기란 곳에 몇년째 다니고 있는데 줄넘기를 재미 있게 할 수 있는 학원 입니다. 애들한테 운동하라고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줄넘기를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 하체 근육 단련 및 몸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 높은 칼로리 소모로 복부지방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 신진대사를 원할 하게 해 변비가 심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줄넘기 길이조절

줄넘기를 시작할때 줄이 자꾸 발에 걸리는거에요. ㅠㅠ 오랜만에 해서 그런가 했는데 줄넘기 줄길이를 조절 했더니 처음 보다는 잘 되는게 길이조절이 중요 한것 같습니다.
줄넘기 학원을 다니는 두 딸들에게 학원에서 원장님이 알려준 방법이 어떻게 되는 물어봤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길이는 양손으로 손작이를 하나씩 잡은 상태로 줄의 가운데 부분을 밟아 당겼을때 양쪽의 길이가 동일하게 맞춰져야하며 길이가 나의 배꼽과 명치 사이로 맞추는 것이라고 합니다.

 

줄넘기 1000개 했을시 효과

그럼 과연 줄넘기를 어느정도 해야 효과가 있을지 직접 1,000개를 해봤습니다. 저의 1일 목표는 1,000개 입니다.
대신 100개씩 10세트를 할것인가? 아니면 몰아서 줄넘기가 발에 안걸릴때까지 계속 할 것인가?는 그때 그때 다르게 합니다. 줄이 술술 잘 넘어가면 200~ 300개를 한꺼번에 할때도 있고 아니면 정말 10개씩 할때도 있고요.

1,000개를 하면 약 100~105칼로리 정도 소모 된다고 합니다. 제가 런닝머신에서 빠르게 걷기를 30분 정도 하면 100~120정도 칼로리 소모 되었던 기억이 있는데 비슷 한것 같아요. 요즘 거리두기로 아파트 헬스장도 못가니 줄넘기 1,000개 하면 런닝머신 30분 뛴거라고 생각 하면 되겠네요. 나쁘지 않은데요. ^^

 

줄넘기를 하면 무릎관절에 안좋다?

저도 이런말을 듣긴 했어요. 제자리 뛰기로 전신 운동인데 딱딱한 바닥에 무릎관절을 굽혀 충격을 흡수하는 형식이 아닌 충격을 그대로 받는 것이니 충분히 가능한 논리라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줄넘기를 할땐 가급적 쿠션이 좋은 신발을 신고 바닥은 딱딱한 곳보다는 약간 탄력이 있는 곳이 좋다고 합니다.
제가 추천 하는 곳은 아파트 놀이터 입니다. 요즘 아파트 놀이터 바닥은 약간 탄력있는 바닥재를 이용해서 깔았더라구요. 그래서 충격흡수에 좋아요. 그리고 줄넘기 뛸때 뒷굽치를 들어서 충격을 흡수해 주면 좋습니다.

 

줄꼬임 없는 줄넘기?

도구 탓 하는게 아니라..ㅋㅋ 집에 남는 줄넘기를 제 몸에 맞춰 하고 있는데 자꾸 줄넘기 줄이 꼬이는거에요. 해결 방안을 아무리 찾아봐도 안되네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줄이 안꼬이는 줄넘기를 파네요.
이왕 시작하는것 줄 안꼬이는 줄넘기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1만원 선에서 구매 가능하네요.

 

 

줄넘기를 재미 있게...

둘이 줄넘기를 하다가 따분한지 놀이를 하네요. ㅋㅋ 어릴때 다들 해봤죠?

얼마전 무료로 풀린 앱을 이용해 사진을 좀 텃치 해 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