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UHD TV 65 (LT-US65T01) 국내중소기업 대우루컴즈 65인치 TV 구매후기

◀↗↓↖▶바인 발행일 : 2020-04-09

대우루컴즈 65인치 구매 배경

초등생 교육때문에 TV없이 지내다가 이번에 대우루컴즈 65인치 TV 를 구매하게 된 작은누나 이야기 입니다.
텔레비젼없이 지내다가 아래와 같은 이유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 코로나로 집에서 교육프로그램 시청이 늘었나서
- EBS 방송을 틀어줘야 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 노트북으로 보여주는게 시각적으로 불편해서
- 장기화 될 것 같아 좀더 큰 화면으로 보여주고 싶어서

글 목차

     

     

    대우루컴즈 65인치 제품으로 선택한 이유

    코로나19로 생활을 변화 시켰네요. 이렇게 확고히 TV의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던 분이 이렇게 구매를 결정하게 만들다니..^^.  구매하기로 결정 한 후 제게 전화가 왔습니다. 이런것 잘 모르니 내가 좀 알아봐 달라구.
    그래서 알아본 후 결정하게 된게 삼성, LG가 아닌 국내 중소기업 제품으로 결정했습니다.

    왜 대우루컴즈로 선택 했을까요?
    - 원래 집에서 TV를 잘 안보는 분입니다.
    - 교육을 위한 것이지만 TV는 큰 사이즈로 사야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 대형인치 TV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중소기업 제품 밖에 답이 없습니다.
    - 해외직구를 생각 해봤지만 시간적으로 제가 너무 많은 투자를 해야 할 것 같아서 패슈~
    - 수 많은 중소기업제품 중에서 대우루컴즈가 익숙한 "대우" 라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 작은누나 집 근처에 A/S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네요.
    -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이 기본적으로 가능 하네요.
    - 현재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프로모션 중이네요.
    - 후기 평들이 나쁘지 않네요.

    * 참고로 대우루컴즈(LUCOMS)는 대우전자의 모니터사업부가 분리 독립하여 대우컴퓨터와 합병한 전통의 IT전문기업입니다. 

     

    대우루컴즈 65인치 TV 구매하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3월 말에 갔는데 대우루컴즈 65인치 TV는 할인행사는 안해서 578,000이고 55인치는 할인 행사를 해서 398,000원에 판매 하고 있네요. 
    그런데 55인치와 65인치 사이즈 차이가 꽤 나네요. 그리고 제품 설명에 미러링기능이 된다고는 65인치에만 적혀 있네요. 교육용으로는 미러링 기능이 되어야 핸드폰에서 유튜브 같은 것을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전 65인치를 계속 강조 했습니다. 

    좌:65인치, 우: 55인치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하기

    3월말에 구성점에서 제품 봤는데 4월 7일에 알아보니 제품이 없네요. ㅠㅠ 그래서 인근 수원점에서 구매했습니다.
    픽업용 상품으로 배송을 원하면 수원점에서는 10만원 정도 더 붙네요.
    지방에 있어서 제가 구매해서 가져다 주고 설치까지 해 주기로 했습니다. 이 기회에 고향에 내려가서 두 누님들도 보고 오는거죠 ^^

    생가보다 크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가볍네요. 남자 혼자서 충분히 차까지 옮길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도 안 도와 줍니다.  ㅠㅠ

    * 사이즈 때문에 일반 승용차에는 안 실리고 SUV 투산차량 정도에는 실립니다.
    제 차가 다행히 투산이라 가능 했습니다.

     

    대우루컴즈 65인치 TV 투산 차량에 싣는 방법

    뒷자석에 실어 볼까? 란 생각을 하고 차에 왔는데 가로 폭이 차 폭을 넘네요. 안됩니다.
    방법은 뒷자석을 모두 제끼고 우측 사진처럼 눕혀야 합니다.

     

     

    대우루컴즈 65인치 TV 언박싱

    드디어 영주에 도착해서 대우루컴즈 65인치 TV 개봉을 했습니다.
    설명서에 나온대로 TV 스탠드를 조립하고 세웠습니다.
    그런 후 초기 설정하면 끝~~~! 입니다.

     

    대우루컴즈 65인치 TV 종합 평

    - 65인치 생각보다 크네요.
    - 화질 볼만 합니다.
    - 미러링 잘 됩니다.
    - 설정할때 wi-fi 설정을 하니 바로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유튜브 바로 시청 가능 합니다.
    - 50만원대 65인치 TV 라 가성비는 괜찮은것 같습니다.

    * 삼성폰 기준으로 미러링 방법 입니다.
    정확한 이름은 화면무선연결(미라캐스트) 입니다.
    미라캐스트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스마트폰이나 타블렛을 TV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되면 TV의 대형화면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타블렛안의 컨텐츠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Smart view 메뉴를 클릭
    TV 리모콘: WiDi 버튼을 눌러 준다.

     

    이상으로 대우루컴즈 65인치 TV 구매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