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시 준비중/승인 개념 이해하기

◀↗↓↖▶바인 발행일 : 2020-03-08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은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고 용돈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내 일상관련 글들을 바인블로그에 기록형으로 포스팅 하고 있으며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방문자가 많지않아 수익이라고 말하기 뭐한 금액이지만 연구하고 노력하면 제가 좋아하는 명언처럼 되지 않을까요?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하면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할 것이다"

나이가 들면서 이말의 의미를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요약하면 블로그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달아서 외화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 할 내용은 기존 승인된 사이트외 추가적으로 사이트를 추가 할때 어떤 과정을 거치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사이트 추가 방법
- 사이트 추가 후 준비 중의 의미는?
- 사이트 추가 후 승인 될때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
- 사이트 추가 후 코드를 홈페이지에 추가 하는 방법?

 

 

 

구글애드센스 - 사이트 추가 방법

1) 사이트추가 메뉴:
구글애드센스 로그인 후 좌측메뉴에서 사이트 > 사이트 추가 클릭

사이트 메뉴 클릭시 우측에는 현재 광고게재가 준비된 사이트와 준비중인 사이트들로 구분 됩니다.
준비: 현재 사이트 검수가 완료되어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달수 있는 사이트
준비중: 현재 구글에서 광고 검수 중인 사이트

 

 

2) 추가할 도메인을 입력:
승인요청을 위한(광고를 추가 할 주소) 웹사이트 URL을 입력 합니다.

 

 

3) 애드센스에 사이트연결:
신청한 사이트 검수를 위해 운영중인 사이트 HTML의 태그와 태그 사이에 아래 애드센스코드를 삽이해야 합니다. 

 

신청한 사이트에 위 박스에 있는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부연설명
이 코드의 의미: 새로운 사이트에 광고를 달고 싶어서 신청을 했습니다. 그럼 구글에서는 신청한 사이트가 광고를 달아도 되는 적절한 사이트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사이트 소유자가 맞는지, 그리고 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지 확인). 물론 사람이 일일히 하는 것은 아니고 프로그램 적으로 그들만의 방식으로 검수를 하겠죠? 그 작업을 위해 위 코드를 위 샘플처럼 html 코드 <head>......</head> 사이에 넣어 주어야 합니다.
코드를 자세히 보면 ca-pub-숫자 로 된 부분이 보이시나요? 이 숫자 부분이 사람으로 치면 주민등록번호 같은 신청자 계정을 확인 하는 고유한 숫자 입니다. 즉, 사이트 신청 할때마다 위 코드는 변하지 않습니다.
식별용 코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럼 신청 후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승인이 되어 광고를 달수 있는 "준비" 상태가 되면 위 코드를 삭제해도 될까요?
승인 후엔 삭제해도 무관합니다. 위 코드는 말 그대로 승인을 위한 코드 입니다.

 

사이트 추가 후 준비 중의 의미는?

사이트를 추가하면 "준비중"이라고 나옵니다. 우측에 있는 V를 클릭하면 좀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세부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중요한 몇 가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검수는 일반적으로 3~4일 정도면 되었습니다. (경험상) 하지만 위에 나와 있듯이 최대 2주가 걸릴 수도 있습니다.
- 광고를 게재할 모든 페이지에 코드를 삽입해 주세요.
- 검수가 끝난 후 광고 게재가 승인된 후에는 광고 형식을 선택 해야 합니다. 즉, 어떤 형태의 광고를 삽입 할 것인지를 선택 하면 됩니다.

우측하단 세부정보 표시를 눌러 보면...

우측하단에 하위 도메인 추가 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은 서브도메인이 있으면 추가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 서브도메인이란? blog.sample.com 처럼 도메인 앞에 주소가 별도로 있고 그 주소로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다면 이 서브도메인 또한 승인절차를 받아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에서 광고게재를 승인 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풍부한 컨텐츠만 있다면 구글에서 승인 안 해 줄 이유가 없습니다.
승인 거부 되면 그 이유를 이야기 해줍니다. 일반적으로는 컨텐츠 부족입니다.
얼마나 많은 컨텐츠가 채워진 후 사이트 추가를 하고 승인절차를 받아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사이트에 글 1~3개 정도 포스팅 후 신청하면 100% 승인거절 됩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