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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 CPC 상승 시키는 나만의 방법

◀↗↓↖▶바인 발행일 : 2020-03-07

구글애드센스를 하면서 CPC를 높여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CPC란?
CPC(클릭당비용, Cost Per Click)은 말 그대로 1번 클릭을 하면 블로거에게 떨어지는 금액이 얼마인지를 나타내는 용어 입니다. CPC는 광고마다 모두 다르고 광고주가 광고를 올릴때 세팅하는 값입니다.

내 블로그에는 클릭당 광고가 비싼 것만 노출되게 해주세요~ 라고 밤마다 빌수도 없고. ㅋㅋ

어떻게 하면 CPC를 높일 수 있을까요?
전 단순하게 반대로 내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 중 단가는 싼데 노출수가 많은 것들을 빼 버리기로 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관리 플랫폼에 로그인 후
보고서 > 광고 네트워크에 들어가서 노출수로 정렬을 변경 합니다.
노출수로 정렬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에서 노출수라고 된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노출수로 정렬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노출수는 많은데 노출 RPM

노출 RPM 이란?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Impression RPM =(예상수익/노출수)x1000
(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 * 1000

광고네트워크중 Criteo(JP)와 Wider Planet을 보니 내가 찾던 노출수는 많은데 예상수입이 적은 애들이네요.
우선 이 2개를 광고에서 제외시키려 합니다.

 

 


광고에서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를 보면서 설명 하겠습니다.

메뉴 중 차단관리 > 모든사이트 > 광고네트워크 를 선택 합니다.
광고네트워크에서 위에서 찾은 2개 네트워크를 검색 후 차단 하면 끝납니다.

이렇게 했을때 애드센스의 CPC가 얼마나 상승할지 아직 정확한 데이타는 없지만 이론상 설득력 있는 세팅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럼 오늘은 구글애드센스를 함에 있어 CPC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제시하는 방식이 절대적인건 아닙니다. 참고 사항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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