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 방법?

◀↗↓↖▶바인 발행일 : 2020-07-10

구글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합니다.

수익향상을 위한 3가지 필수 요소가 있습니다.

- 방문자

- 클릭수

- 클릭단가

 

 

 

1) 방문자: 당연한 말입니다. 나홀로 찾아오는 일기장 같은 곳에 광고주가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을까요? 아닙니다. 사람들의 유입이 많고 이왕이면 특정한 부류의 방문자가 있으면 더욱 좋아 하죠. 예를들어 옷을 보러 오는 사람들의 유입? 대출상담을 받기 원하는 사람들의 유입 등 

이런것을 위해서는 블로그 컨셉이 필요하고 그에 맞는 글을 포스팅 할 필요가 있습니다.

 

2) 클릭수: 방문자 수 = 클릭수 는 아닙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매장이라도 실제 구매로 이뤄지지 않는 매장이 있다면 그건 별 소용이 없지요. 1명의 손님이 방문하더라도 바로 구매로 이뤄진다면 그게 가장 좋으며 이런 사람들이 많이 있다면 수익도 자연히 늘어나게 됩니다.

클릭이 이뤄 질 수 있게 광고 배치 및 개수 등 다양한 노력을 해봐야 합니다.

 

3) 클릭단가: 오늘 제가 이야기 할 주제 입니다.

많이 판매가 되었는데 저렴한 물건들만 많이 팔렸다면 큰 이익을 볼 수 가 없습니다.

비싼것 몇개를 파는게 좋은거죠. 그럼 어떻게 매장에서 저가품 보다 고가의 제품 판매를 올리 수 있을까요?

오늘 구글애드센스에서는 아주 쓰레기 같은 저가 품목을 예를들면 중국산 허접한 제품을 진열대에서 싹다 빼버리고 팔릴 만한 물건들만 진열해 두는 방식입니다.

 

구글 광고 채널(네트워크) 중에서 Criteo 네트워크를 모두 빼버려도 클릭단 단가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애드센스 로그인 >> 차단관리 >> 모든사이트 >> 광고네트워크 관리

 

 

 

2) 광고네트워크 관리 >> Criteo 검색 >> 차단시키기

 

 

이렇게만 해도 애드센스 수익향상에 도움이 되며 특히 클릭당 단가인 CPC 를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