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채널 차단하기 - PC버전

◀↗↓↖▶바인 발행일 : 2020-05-20

카카오톡 알람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세요? 친구 및 회사에서 오는 카톡외 무슨 광고성 카톡알림이 이리도 많이 오는걸까요? 올때마다 확인하고 채팅방에서 나가고를 반복 하다가 더이상 받기를 거부해야 겠다는 생각에서 오늘 좀 알아봤습니다.

조금 정확하게 표현하면 카카오채널 받기를 수신동의 해서 정기적인 정보성(광고) 알림이 오는 것이였습니다. 생각해보니 구찌/MCM 이런것을 내가 왜? 채널추가를 했을까? 라고 생각해보니 예전에 무료 이모티콘을 받기 위해 채널 추가를 했던것 같네요.

#카카오톡차단친구삭제,#카카오톡채널삭제,#카톡채널차단,#카카오톡채널차단,#카카오톡차단방법,#카카오톡차단하기,#카카오톡메세지차단,#카카오채널삭제

카카오톡 채널을 더 이상 안 받아야겠다는 생각으로 무심코 지나쳤던 광고 알람을 자세히 봤습니다.
수신거부: 홈 > 채널차단 이라고 정확하게 안내가 되어 있네요.

 

그래서 먼저 구찌 홈페이지를 찾아 가봤습니다. 그런데 어디에도 채널차단이란 메뉴가 안보이네요. ㅠㅠ
여기가 아닌가???

 

그래서 광고 창을 자세히 보니 상단에 홈(집)모양이 있길래 눌러 봤습니다.
그랬더니 웹페이지가 열리면서 구찌 카카오톡 채널 사이트로 이동 하네요. 여기가 맞는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여기도 아무리 눌러봐도 채널차단이란 메뉴를 찾을 수가 없네요. 

 

 

혹시 채널추가 메뉴를 누르면 서브메뉴에 채널차단메뉴가 있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채널추가를 눌렀더니 로그인 하라네요. 어렵지 않으니 로그인 했습니다. 이것도 아닌가 봐요. ㅠㅠ 이미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되어 있다고 하네요.

 


삽질을 계속 하다가 드디어 발견 했습니다. 카카오톡 창에서 찾았습니다.
카카오톡 데스크탑(PC)버전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카톡 창 > 친구 목록 > 채널을 클릭 하면 현재 내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이 나옵니다.
채널(31) ? 내가 구독중인 채널이 31개나 되네요. 엄청나네요. 뭐가 이렇게 많은지....리스트를 보니
카카오톡 관련 채널이 몇개 있고 대부분 쇼핑몰 채널, 그리고 보험사 및 은행 채널이였습니다.  일상에서 사용하는 채널은 그대로 두고 구찌 같은 명품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으니 과감하게 채널차단을 하려 합니다.

 

 

차단하려는 채널을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보이고 그 중 "프로필보기"를 눌러 줍니다.
그럼 우측하단의 채널차단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차단하면 언제 차단했는지 날짜가 기록 됩니다.

 

결론: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을 오늘 실천하는 날이네요. 차단해야지...차단해야지... 이러고 있다가 많은 방해를 받았던 루찌채널안내를 오늘 날짜로 차단했습니다. 알고 보면 별것 아닌 것들이 약간 애매한 문구(홈 > 채널차단)로 어렵게 만드는것 같아요.

오늘 저는 사용하지 않는, 관련이 없는 채널은 모두 채널삭제 신청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