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선화 키우기

◀↗↓↖▶바인 발행일 : 2020-05-13

지난번 구미 처형네 다녀온 후 가져온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수선화!

포스팅이 늦었는데 기록형으로 남겨 놔야 나중에 봤을때 잘 자랐는지? 죽였는지? 를 확인 할 수 있을것 같아 지금이라도 포스팅 합니다.
기억을 되살려보면...
https://vine.co.kr/319

 

전원주택에서 야외바베큐

구미 산동면에 있는 처형네 원목 통나무집에서 3일째 되는 밤 집 마당에서 야외 BBQ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파트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이런 생활이 너무 부럽기만하고 우리는 캠핑에서나 할 수 있

vine.co.kr

 

구미 산동면 언덕에 있는 드림하우스....
그 집 마당에 있던 수선화를 하나 뽑아 왔습니다. 아파트 배란다에서 잘 키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도전!!

보이시나요? 수선화를 잘 찾아보세요.ㅋㅋ
난 처음 마늘인줄 알았어요. 예전 시골에 있을때 마늘심어 둔걸 봤기 때문에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죠 ^^

 

수선화와 구근식물

수선화는 주로 봄에 꽃을 볼 수 있는 구근식물 중 하나입니다. 구근식물은 양파처럼 알뿌리에 영양을 갖고 있는 식물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구근식물로는 수선화를 비롯해 튤립, 샤프란, 무스카리, 히야신스, 알리움 등이 있습니다.

 

수선화 화분에 옮겨심기

화분은 지난번에 사둔 토분이 있어서 그곳에 심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선화같은 구근식물은 구근이 뿌리를 내리고 넉넉히 자랄 수 있는 크기의 화분을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너무 깊게 심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주의 할것이 강한 햇빛을 피해서 베란다 밝은 곳에 놓고 겉흙이 바싹 마르면 물을 가장자리로 흠뻑 주면 된다고 합니다.

5월 5일 심은 모습입니다.

처음 키워보는 수선화라 이 식물의 생존 여부는 보장할 수 없지만 최선을 다해서 키워보려 합니다. 심었는데 이 수선화 꽃은 무슨 색인지 확인 정도는 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ㅋㅋ 욕심인가요? ㅋㅋ

 

겨울동안 번식을 많이 해 개체수가 많아진 장미허브 식구들과 함께 베란다 정원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환기 때문에 창문을 열어 두고 있는데 꽃가루 와 미세먼지로 꽃잎들이 노랗게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너무 많아진 장미허브를 어떻게 할지....고민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