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장용종제거 보험 되는거 알고 계시죠?

◀↗↓↖▶바인 발행일 : 2019-11-13

#대장용종제거 #보험

회사에서 매년 건강검진비를
지원해 주고 의무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직장 안다니면 건강검진 스스로
얼마나 받으러 갈까?란 생각을 해보면
회사란것이 좋긴 하네요.

내 몸은 이미 준 종합병원 수준 ㅠㅠ
3년전에 위/대장 수면내시경 했을때
대장에서 용종이 발견되어
올해 위/대장 수면내시경을 했는데
3개의 용종이 대장에서 발견
용종제거를 했습니다.

그런데 아세요?

#대장용종제거 가 수술이란것을?

수술하면 큰 것만 상상하는데
의학적으로 대장용종제거도
수술의 범위에 들어 갑니다.

가입한 보험을 찾아보니
실손보험에는
"수술비특약" 이
가입 되어 있어야 되는데
없네요. 일단 패슈~!

분명 보험 설계할때 수술하는 것
보장 되도록 설계했을것 같아
이번엔 생명보험(종신보험)을
찾아보니 빙고!!
당연히 있겠지라고 생각 했지만
찾으니 뭔가 새로운걸 발견한 느낌^^

내가 가입한 종신보험에서
수술특약 이란 것에 가입되어 있네요.

 

자세히 세부내역을 보니
1종~3종까지 분류되어 있고
30만원 ~ 120만원까지 지원되네요.
아마 수술의 중대도에 따라 분류한것 같네요
전 최소한 1종/30만원에 해당 될듯 합니다.

확실히 하기위해
가입한 보험사 상담원과 통화를 했습니다.
제가 가입한 #종신보험 으로
대장용종제거 수술 지원된다고 하네요.
GOOD!!!!!

 


보험금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그럼 #보험청구 를 위한 준비 서류가 뭔지
물어보고 문자로 받았습니다.


보험금 청구서 및 신용정보제공동의서는
이메일로 받았습니다.

안내문자 내용

[AIA생명] 보험금 청구 구비 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

 - 보험금 청구서 및 신용정보제공동의서(홈페이지 다운로드 가능)
 - 홈페이지 경로 : AIA.CO.KR > 고객센터 > 서식자료실 > 사고보험금청구
 - > 개인보험금청구 > 개인보험금청구서(1~3페이지 작성요)
 - 진단서(진단명,수술명,질병코드번호,수술일자 기재,주민번호 13자리 기재)
 - 수익자 신분증 앞면 사본통장사본
   ※ 수술에 따라 수술방법 확인 서류 추가 될 수 있음
   ※ 보험금 팩스 접수: 서류 발송하실 팩스번호 02-2021-4508 입니다.
   ※ 문자(MMS)발송하실 번호 1600-8222입니다

1. 보험금청구를 위한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체크/서명 필수
 - 동의함' 5군데 꼭 체크 표기해 주세요.
 - 피보험자와 수익자 각각 서명 필수
※ 누락하면 미결이 발생하고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피보험자나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친권자의 성명 기재 및 날인
 
2. 보험금을 받으실 분(수익자)의 연락처를 꼭 기재해 주세요.
※ 접수되면 심사 결과에 따라 지급여부 결정
※ 심사과정에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3. 관공서 발행 서류는 주민번호 13자리 필수 표기


 

이전에 받은 대장용종제거수술도 적용되나?

보험 상품마다 다른건지 모르겠지만
전 상담원에게 물어 봤습니다.
3년내 신청하면 보상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부랴부랴 지난 검사일을 체크
12월 1일 받았네요.
그래서 11월달 내 신청 해서
지난 보상도 받을 예정 입니다. ^^

 


[내용 추가]

정상처리되어 입금되었네요.
보장금액으로 되어 있던
30만원 전체 다 들어왔습니다.


 

이상으로 대장용종제거 보험금청구에 관한
기록형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