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엠피온(MPEON)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정리

◀↗↓↖▶바인 발행일 : 2018-09-27

내가 쓰고 있는 내비게이션이 엠피온 SEN-310 모델입니다.

운행중 안전 정보인가? 뭔가를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는데 어느날 업데이트를 하더니... 시동 걸때마다 그 업데이트를 반복 하는 거에요.

업데이트 시간이 약 5분 정도니까... 시동 걸때 마다 5분동안 업데이트 하고를 반복 해서...문제가 있는것 같아요.

메모리가 오래 써서 뻥났던가? 아니면 메모리가 부족해서 그런게 아닐까란 생각에 일단 메모리를 빼왔습니다.


확인해 보니 메모리 용량이 간당간당 하게 남았네요. 업데이트 할 공간 부족으로 오류가 생긴게 아닐까란 생각에 무게게 실리네요.

4기가 메모리에 100메가 정도 밖에 안남았다고 빨간불이 들어왔네요.


엠피온 홈페이지(http://mpeon.com)에 들어가 보니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크게 2가지로 나눠져 있네요.

그중 전 직접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이용하여 새로운 SD카드에 저장 하려합니다.

좀 넉넉한 공간 16기가 메모리를 준비했습니다. 당분간은 쓸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이 들어서요..^^



모델명을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컴퓨터에 다운로드 후 SD메모리카드에 복사 하라고 하네요.

그런데 처음부터 다운로드 실패 ㅠㅠ

알고보니 크롬은 지원하지 안는군요. 그래서 익스로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좌측의 모델명을 선택 후 다운로드를 하고 펌웨어를 포함하여 다운로드에 체크를 하라고 합니다.

받을때 한꺼번에 받으면 좋다는 뜻인듯...







모델명을 몰라서 차에 갔다와야 하는줄 알았는데 엠피온 내비게이션에 처음 부터 있던 메모리에 친절하게 모델명이 적혀 있네요.

제 모델은 SEN-310 4GB 라고 적혀 있네요.

그 이후 SEN-400 8GB / SEN-410 8GB 버전이 나왔네요. 이 후 버전들이 8기가로 나오는건 그만큼 용량이 더 필요하다는 건데...

그래서 구 버전 사용자들은 저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군요.





일단 컴퓨터에 다운을 받았습니다. 위와 같은 파일들이 저장 되었고 이 파일들을 그대로  16기가 SD카드에 복사 했습니다.

혹시 몰라 포맷후 복사 했습니다.

이제 차에 꽂으면 되겠죠? 잘 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이 포스팅도 기록형이네요. 나중에 어떻게 삼성엠피온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 했는지를 남기기 위해서 포스팅 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 하시구요.

질문을 제게 하는 건 의미 없을 듯 합니다. 엠피온 상담원에게 물어보심이 좋을 거에요.


그럼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