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면대 필터 - 수돗물 유충사태로 구매 했습니다.

◀↗↓↖▶바인 발행일 : 2020-07-21

인천에 이어 화성쪽에서도 수돗물 유충이 나왔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세상이 왜 이렇게 변하는 걸까요? 코로나로 한 여름에도 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있는데 이젠 생활수인 수돗물 오염이라? ㅠㅠ 너무 하네요.

 

먹는물은 정수를 이용하고 있고 샤워기도 얼마전 코스트코에서 정수샤워필터로 교체 했습니다.

이젠 세면대와 주방싱크대 수돗물을 필터를 달아야 하는 상황이네요.

 

글 목차

     

    세면대 필터 구매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물건을 구매 했습니다.

    제품: 플로루찌 워터탭 녹물제거필터 친환경LED 세면대 필터 에메랄드

     

     

    제품 홍보페이지의 필터에 대한 설명입니다.

    세면대 정수필터라고 다른건 아니고 활성탄필터와 미세필터 2가지 입니다.

     

     

     

    이게 좀 신기한데요.

    설치 후 물을 틀면 LED 불이 들어옵니다. 수력발전?? 인가요? 설명에 의하면 반영구적 사용이라고 합니다.

     

     

    리필필터 구매 후기

    세면대필터 구매하면서 리필필터도 있길래 구매 했습니다.

    받아보고 깜 놀랬습니다. ㅋㅋ 

     

    3세트에 12,000원 인 제품 입니다.

    처음에 의자밑 미끄럼방지 스티커 인줄 알았습니다. ㅋㅋ 이게 필터네요.

    이렇게 3세트 6개월분, 12,000원. 1세트당 4,000원. 한개당 2,000원.

    대박인데요..넘 비싼듯 합니다.

     

     

     

     

    세면대필터 교체하기 - 구성품 조합

    집에 있는것 직접 설치 해보겠습니다. 남자라면 기본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가지런히 두고

    - 흰색 필터를 위에 올리고

    - 검색은 필터를 다음으로 올리고

    - 고무로 된 필터를 제일 위에 올립니다. 

    * 고무 필터 올릴때 방향을 잘 보세요. 제품 설명서에도 잘 나와 있습니다. 보면 알아요.

    * 햄버거 패티 쌓듯이 하면 됩니다.

     

     

    세면대 필터 교체하기 - 분리 후 교체

     

    기존 사용하고 있는 세면대 필터를 제거 합니다.

    구매한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스패너를 이용해서 간단히 분리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필터는 제가 구매한 제품 기준으로 하면 1단계로 구성되어 있네요. 큰 이물질문 걸러주는 정도!

     

     

     

    입주한지 5년만에 빼보는 거라 지저분 하네요.

    사용하지 않는 치솔로 간단히 청소 해 줬습니다.

     

     

     

    위에서 조립한 제품을 그대로 돌려서 끼워주면 됩니다.

    물을 틀어보니 정말 LED 불이 켜지는군요. ㅋㅋ 오~ 신기하네요.

     

     

     

     

    세면대 필터 - 사용설명서

    사용 설명서를 나중을 위해 올립니다.

     

    이상으로 세면대필터 구매 후기 및 설치까지 해 봤습니다.

    지금 기사를 보니 오늘 코스트코에서 오전에 몇시간 만에 세면대 필터 & 샤워기 필터 모두 팔렸다네요.

    사람들 말로는 한사람이 몇박스를 사가기도 했다는데...너무 하네요. 업자인가?

    다시 파는 분인가? 다행히 코코 온라인몰에서는 1인 1개 구매로 구매수량 제한을 두었다고 하네요.

     

    가격 폭등이 예상되네요. 

    애들방 욕실하고 주방 싱크대는 아직 교체 못했는데... 낼 아침 일찍 코스트코로 달려가 봐야겠네요.

    그럼 세면대필터 좋은 물건 있음 추천좀 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