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한자 검색 할때 유용하네요.

◀↗↓↖▶바인 발행일 : 2020-06-17

얼마전 이종사촌 동생 결혼식에서 부조금 받는 중책(?)을 맡았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많아 이름을 대부분 한글로 적어 줘서 참 고마웠는데 문제는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은 부조봉투에 한자로 적어 주셔서 참 난감 했습니다.

밀려드는 순서 때문에 한자로 적힌 부조봉투는 일단 서랍안에 빼서 따로 보관 후 조금 한가할때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모르는 한자를 알려주는 앱도 검색 해보고 했지만 가장 간단한 것은 바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였습니다.

그럼 지금부 제가 그때 유용하게 사용했던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글 목차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PC 버전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네이버 한자사전이라고 나옵니다. 바로 여기가 오늘 제가 이야기 할 사이트 입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네이버 여러 사전 중 한자 사전 입니다. 
    아래 처럼 필기인식기 또는 모양자찾기 방식으로 모르는 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한자는 필기인식기에 마우스로 그린 후 찾기 하면 편하고 조금 따라 쓰기 힘든 한자 같은 경우는 모양자찾기로 모르는 한자를 찾는게 좋겠습니다.

    저는 다행히 간단한 한자라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필기인식기)로 모르는 한자를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실전테스트

    포스팅을 위해 간단한 한자를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 입력해 봤습니다. 아래 한자를 제가 몰라서가 아니라 포스팅용 샘플입니다. 제 성이 박(밀양박) 입니다.

    제 성인 박을 마우스로 그려봤더니 우측에 우측에 비슷한 한자들이 나열 됩니다. 이중에서 내가 필요로 하는 한자를 선택 하니 그 뜻과 음을 알려주네요. (성씨 박)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모바일 버전

    핸드폰으로 검색하면 좀더 간편합니다. 그리고 아래에도 언급하겠지만 네이버 사전앱을 이용하면 음성인식이나 사진을 찍어서 모르는 한자를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로 접속하면 아래(좌)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붉은 3개 박스...
    - 필기인식(좌): 모바일에서 바로 가능 합니다. 터치펜이나 손가락으로 따라 쓰면 피씨버전처럼 나옵니다.
    - 음성인식(중): 음성으로 모르는 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사전 앱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문자인식(우): 모르는 한자를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해 찍으면 인식 하는 방식입니다만 이것도 네이버 사전 앱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 인식기 사용해보기

    추가 앱을 깔지 않고 사용가능 한것은 결론적으로 한자 필기인식 방식 입니다. 터치펜이 없어도 손가락 끝으로만으로도 충분히 인식은 잘 되었습니다. PC버전과 동일하게 제 성인 박을 인식기에 그려봤습니다. 잘 인식 되네요.

     

     

    마무리

    우리가 몰라서, 사용하지 않아서, 필요하지 않아서... 등등 이런 생활의 팁들이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저를 포함해 요즘애들이 한자세대는 아닌지라 한자 읽음에 막힐 일이 없었는데 결혼식장 부조봉투의 한자를 모를때 가 얼마나 있을까요?

    다양한 한자인식 앱들이 찾아보면 분명 있을거에요. 하지만 네이버는 다들 하고 익숙하니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를 이용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모르는 한자를 알아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