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태블릿에서 SD카드에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공유합니다.

◀↗↓↖▶바인 발행일 : 2016-03-22

윈도우 태블릿에서 SD카드에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공유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Dell Venue windows tab(델 베뉴 윈도우 탭) 사용하면서 약간 찝찝했던 부분을 오늘 해결했습니다.

다름 아닌 용량문제인데요. 기본적인 윈도우 깔고 제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 몇개 깔고 나니...ㅠㅠ C드라이브 용량에 빨간불이 들어오네요. 1기가도 안남았다구..ㅠㅠ


이런 용량제한으로 SD카드를 끼워 병행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알게된 유용한 팁!


<윈도우 태블릿에서 SD카드에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C 드라이브가 아닌 SD카드에 설치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하면 가능한데요.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원리는 C드라이브의 특정 폴더를 SD카드와 연결시켜 주고 프로그램 깔때 그 특정 폴더에 깔겠다라고 지정하면 실제로는 SD카드에 깔리게 됩니다."


그냥 제가 한 방법을 하나하나 기술 하겠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지적해 주시면 저 뿐만 아니라 다른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C드라이브의 최상단 디렉토리에 원하는 대로 임의의 새 폴더를 만듭니다.

 전 대문자로 SD라고 했습니다. 폴더명을 영문으로 하는게 좋겠죠?




2. 디스크관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디스크관리 메뉴가 어디 있냐고요?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좌측하단 시작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놓고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디스크관리"를 클릭하세요






3. D드라이브(SD카드)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해서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을 누릅니다.


4. 누르고 나면 아래쪽의 추가 버튼을 눌러 경로 설정을 처음에 C드라이브에 만들어준 경로를 선택한뒤 확인을 누르고 빠져나옵니다.






5. 위와 같이 추가를 하면 C드라이브에 처음 만들어 놓았던 폴더가 SD카드 모양으로 변합니다. 그럼 성공이에요^^




이제 모든 설정을 마쳤구요. 이제 프로그램을 깔때 무조건 다음.다음.다음 누르지 말구...ㅠㅠ

중간정도 과정에 보면 설치경로를 지정하는 과정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C드라이브로 되어 있는데 이걸...위에서 만든 C/SD 폴더를 선택해주면 프로그램이 SD카드에 설치가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태블릿 사용자중 용량문제로 SD 카드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티를 좀 내주세요...ㅋㅋ 뭐~ 팍팍 눌러 주시면 되는데.. 어렵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