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세 (재산세) 카드납부 가능 하네요.

◀↗↓↖▶바인 발행일 : 2019-07-21

재산세 고지서가 나왔네요. 
시골집에 대한 재산세와
현재 거주 하고 있는 아파트에 대한
세금으로 지자체에 내는 지방세 입니다.

7월 31일까지 납부 하라고 되어 있네요.
이제까지 은행 계좌 이체로만
납부 했었는데
카드납부도 가능 하네요.

카드 납부는 수수료가 붙는다고 했었던것 같은데...
알고 보니

국세의 경우는
카드사에서 수수료로 0.8%를 받기 때문에
납부 금액에 대해 카드 실적을 인정해 주는 반면

지방세의 경우는
카드납부에 대한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카드사에서는 실적 인정을
안해주고 있습니다.
뭐... 있다면 무이자 혜택 정도? ^^

인터넷(giro.or.kr)
핸드폰 앱(위택스/wetax)
둘 중에 익숙한 방법으로
납부 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결제수단은 다양해서
일반신용카드 결제
페이코 같은 간편결제
등등이 가능 합니다.

쓱페이/엘포인트/돼지카드를 이용한
신공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언급하기에는
너무 길어져
필요하신 분들은 검색을
"지방세 카드납부"로 해보시면

금액이 큰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신공들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저는 큰 금액이 아니라
이런에는 그냥 카드 납부 하면서
신한카드에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실적 충족하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재산세 카드납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update 2019/09/27]

이번달 말까지
지방세(재산세, 자동차 환경분담금)를
조금전에 막 앱으로
지방세를 카드 납부완료 했습니다.

해보니 정말 간단합니다.
위택스+지로 앱을 핸드폰에 깔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되어
위택스가서 공인인증서를
핸드폰으로 보내기

위택스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니 내가 납부해야 할
세금이 2건 있다고 나오네요.
그래서 납부하기 눌러
간편결제(페이코)로
지방세를 카드납부
완료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