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성지역화폐 사용처: (마트) 화성로컬푸드직매장 동탄중앙점 방문후기

◀↗↓↖▶바인 발행일 : 2020-05-16

요즘 화성시 지역화폐를 부담없이(?) 잘 ~ 쓰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지출 일 수도 있지만 동네상권 살린다는 의미로 안하던 외식도 종종하게 되어 가족들간 분위기도 좋습니다.
얼마전에 동탄2 경기지역화폐 사용가능 마트에 대해 포스팅 한 것이 있습니다. 이번에 장볼일이 잇어서 그곳을 직접 방문해 봤으며 어떤 분위기인지 포스팅 하려 합니다.

먼저 지나번에 정리한 포스팅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https://vine.co.kr/301

 

동탄2 경기지역화폐 사용가능 마트 정리합니다

4월초에는 20만원 충전시 10만원 더 충전 해 주는 화성시 자체 이벤트로 핫했던 화성시 지역화폐가 13만, 130억원이 소진되어 조기마감 후에도 형평성 등의 구설수에 오르며 또 한번 뜨겁네요. 모��

vine.co.kr

 

위 마트 중  동탄2 시범단지내 위치한 화성로컬푸드직매장 동탄중앙점을 다녀왔습니다.

 

요즘 다행히 포스팅 하는 입장에서 마스크를 쓰고 계셔서 모자이크 처리를 덜 해도 되네요. ^^
혹시 사진속에 모자이크 처리가 필요하신 분은 죄송하지만 코멘트 남겨주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뒷모습 나오는것도 싫으신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까요...

입구에는 꽃 및 화분도 판매 하고 있네요. 그리고 로컬푸드 직매장 답게 농산물이 대부분입니다.

 

 

반찬코너 및 정육 코너도 있습니다.

 

 

농산물들이 시골에서 막 도착 한 듯한 모습들입니다. 지역농산물 소비도 하고 지역화폐도 사용해서 지역 경제도 살리고 1석 2조의 효과인것 같습니다.

 

 

생산자 표시가 정확하게 되어 있네요. 제가 방문한 날짜가 5월 8일 어버이날 인데 전날 화성 향남읍 상신리에서 출하한 아스파라거스네요. ^^

 

화성시 로컬푸드직매장에는 매일신선한 농산물이 하루 3번 입고 됩니다. (9시, 11시 30분, 오후 3시)

 

무농약 농산물도 있네요. 오가닉 유기농 농산물입니다. 이 파는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에서 온 신선한 유기농 파입니다.

 

 

모든 재난기금 사용이 가능 하다고 입구에 크게 붙여 놨습니다. 그래서 경기지역화폐 뿐만 아니라 아이돌봄쿠폰, 재난기금, 선불카드까지 모두 사용 가능 합니다.

 

여느 마트처럼 회원카드 발급신청 했습니다. 오늘 구매한 것도 회원가입시 기입하면 적용해 준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화성지역화폐카드 사용가능 한 마트 중 화성로컬푸드직매장 동탄중앙점 다녀온 후기를 마칩니다.
근처에 농민마트는 지역화폐가 안되지만 이곳은 되어서인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네요. ^^

판단은 본인들이 합니다. 마트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소개만 할 뿐 어떠한 강요는 하지 않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것 또한 제 자유기때문에 딴지는 사절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