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나만의 방법?

◀↗↓↖▶바인 발행일 : 2020-04-11

티스토리는 대표적인 수익형 블로그 입니다. 바인블로그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료스킨을 입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블로그는 크게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정도 입니다.
오늘은 이들 블로그 중에서 수익형으로 선택을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 했으며 어떻게 수익증강을 위해 노력 하고 있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칼럼식으로 포스팅 하려 합니다.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 선택이유

네이버는 방문자 수를 높이기엔 유리합니다. 현재 네이버가 국내 검색엔진을 독점하고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를 이용하죠. 웃프지만....내 아는 지인은 네이버에서 다음을 검색해서 다음사이트를 찾아 갑니다. ^^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 운영중인 광고 플랫폼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라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 수에 비해 광고 단가가 너무~ 너무 낮습니다.
아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최근 7일 동안의 애드포스트 수익 입니다. 
방문자 수는 대비 정말 말도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ㅠㅠ

애드포스트 방문자수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수입 현황

 

티스토리는 네이버 검색결과에서도 하단에 노출됩니다. 국내 검색엔진 중에서는 그남아 다음에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어머니격이 다음 카카오 이기 때문인것 같아요. 하지만 티스토리는 구글을 통한 방문자도 무시 못합니다. 구글은 검색결과에서 첫페이지(상단)에 노출되기가 참 힘들고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번 노출되면 밀리는것도 한참 걸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고퀄의 컨텐츠 생산을 하다보면 구글이 알아서 상단에 노출시켜 주고 구글검색을 통한 방문자 수도 꾸준히 늘어 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 붙일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이 구글애드센스 입니다. 애드고시 라고 할 정도로 애드센스 승인 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컨텐츠만 괜찮다면 수익은 방문자 대비 네이버의 의 몇배가 더 높습니다. 이렇다보니 어쩔 수 없이 티스토리를 선택 하게 되는거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향상을 위한 나만의 비법?

구글 애드센스광고가 진리는 결론에 도달하고 그럼 어떻게 하면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을까? 란 질문을 내게 해봅니다.
지금까지 제가 이 답을 찾기 위해 수많은 실험적 시험을 해 봤습니다.

1) 유료스킨 구매
블로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유료스킨을 구매 했습니다. 유료스킨은 큰 프로그램적 지식이 없어도 깔끔한 레이아웃 관리가 가능 하고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를 위한 기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기본 스킨을 내 맘에 맞게 수정 등을 해봤지만 전, 결론적으로 그 시간에 포스팅을 더 하자였습니다. 몇만원을 투자해서 유료 스킨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았습니다.

2) 광고 위치 변경
애드센스 광고를 수없이 바꿔가면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상단에 좌/우 한개씩 광고 배치, 큰것 1개만 배치, 사이드방에 세로형 큰 배너, 텍스트 등등 그러면서 나만의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3) 광고 유형 변경
디스플레이형, 인피드광고, 링크광고 등 여러가지를 넣었다 뺏다 해봤습니다. 현재 링크광고는 이전 사용자들에게만 제공 되고 더이상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4) 광고 수 변경
애드센스 광고를 처음엔 많이 넣었죠. 많이 노출 하다보면 그 중 한개를 클릭 하지 않겠냐?는 단순 한 생각이였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방문자들은 광고를 보기 위해 접속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작성한 컨텐츠를 검색을 통해 접속하게 된거죠. 그렇다보니 수많은 광고는 컨텐츠습득에 방해가 되고 있어 숫자를 확 줄였습니다.

5) 광고 필터링
내 블로그의 성격을 먼저 이해고 내 블로그와 맞지 않는 광고는 노출되지 않게 필터링 작업을 해 주면 10번의 광고 노출에서 전혀 관계없는 광고를 뺐을때 클릭 될 확율이 높다라고 생각 했습니다. 저는 자극적인 광고(성인,웹툰,도박...이런 류의 광고는 제외 시켰습니다.)

 

결론: 구글애드센스 수익증가

구글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정성 포스팅 즉, 고 퀄리티의 컨텐츠 생산!
방문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 했을때 검색엔진에서 내 컨텐츠를 인정해주고 상단에 노출 시켜 줍니다. 어어느 순간 구글, 네이버 등에서 방문유입이 많아 졌다면 내 컨텐츠가 상단에 노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겁니다.
상단 노출로 방문자 수 증가는 블로그 전체 지수를 올려주고 지속적인 고퀄의 컨텐츠를 포스팅 한다면 꾸준한 방문자 수 증가를 경험 하게 될 것입니다.

논문을 작성하듯 내가 궁금해 하는 것을 방문자들 또한 궁금해 할 것이다란 생각으로
내가 몇 번을 읽어 보고 수정/보완해서 완성된 글을 써야 방문 하는 사람들도 나와 같은 입장이란 것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나만의 장기프로젝트 입니다. 1년만에 뭔가를 바라기 보다는 내 블로그로 지속적인 방문자 유입이 있고 지속적인 광고수익이 있기를 바라는 나만의 머니머신 입니다.

내가 블로그를 쓸때마다 생각 하는 명언 입니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하면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할 것이다. <웨렌버핏>

 

댓글